금감원장 “은행, 성과급·주주환원 노력 대비 사회공헌 미흡”_애틀랜틱 카지노 주차장 가격_krvip

금감원장 “은행, 성과급·주주환원 노력 대비 사회공헌 미흡”_해변 빙고 이파네마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의 공적 기능을 강조하면서, 은행권이 주주환원 정책과 임직원 성과급 지급에 신경을 쓰는 것에 비해 사회공헌 노력이 미흡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16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 원에서 열린 ‘가상자산 관련 금융리스크 점검 토론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은행은 거의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라면서 “발생한 이익의 3분의 1을 주주환원하고 3분의 1을 성과급으로 지급한다면, 최소한 나머지 3분의 1 정도는 우리 국민 내지는 금융 소비자 몫으로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 개인적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소비자에 대한 몫을 고민하는 방식이 시장 친화적인 방법으로 이뤄져야 하지만, 지금까지 은행의 사회공헌 노력을 보면 금액적 측면에서 주주환원·성과급에 대한 배려보다는 훨씬 더, 10분의 1 이하로 적은 금액이 아니냐는 비판적 시각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원장은 급격한 금리 인상이 단행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의 시기를 40년 이내에 보기 어려운 ‘비상적 상황’이라면서 은행의 공적 기능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런 시기에는 은행의 공적 기능이 중요하다는 게 저뿐만 아니라 여러 의사결정자의 생각”이라며 “개별 은행의 이자 변동 수준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시장적 배분 기능의 관점에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맞지만, 방향성이나 의사결정 측면에서 그런 부분에 대한 강한 고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