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무증상 감염자 격리기간 ‘10일→5일’로 지침 완화_신선한 데크 포커 게임_krvip

美 CDC, 무증상 감염자 격리기간 ‘10일→5일’로 지침 완화_포커를 하는_krvip

이번 조치가 "항공사들이 불가피하게 수천 편의 항공편을 취소하는 가운데 나온 것" 추가

미국 보건 당국이 코로나19에 걸렸지만 증상이 없는 사람은 닷새만 격리해도 되도록 기간을 단축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현지 시각 27일 코로나19 감염자의 격리 기간을 종전의 10일에서 절반인 5일로 낮춘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5일간 격리한 후 6일째 되는 날 증상이 없다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도 괜찮다고 권고한 것입니다.

CDC는 다만 이 경우 타인에게 병을 옮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한 5일간 마스크를 쓰라고 권고했습니다.

CDC는 또 코로나19 감염자와 접촉했지만 이후 양성 판정을 받지 않았거나 증상이 없는 사람도 역시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꼭 쓰라고 권고했습니다.

이는 백신 미접종자와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2회 접종한 뒤 6개월, 또는 얀센 백신을 접종한 뒤 2개월이 지났지만 아직 추가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추가 접종까지 한 사람은 아예 격리하지 않아도 되지만 10일간 마스크를 쓰고 다니라고 CDC가 권고했습니다.

CDC는 "코로나19의 전염이 통상 초기 단계인 증상 발현 이전 1∼2일과 증상 이후 2∼3일에 발생한다고 과학적으로 입증됨에 따라 격리 기간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미국에서도 오미크론 변이가 급격히 확산하면서 인력 부족 사태가 악화하고 항공사들이 불가피하게 수천 편의 항공편을 취소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