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이폰 ‘앱’, 3천종 넘어서_최고의 슬롯 앱은 무엇입니까_krvip

국내 아이폰 ‘앱’, 3천종 넘어서_내기 돈을 되찾다_krvip

 애플 아이폰이 출시 1개월여만에 24만명의 가입자 기반을 확보하면서 아이폰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인 애플리케이션(앱)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13일 KT와 업계에 따르면 아이튠즈 장터에 오른 아이폰 기반의 국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수는 아이폰이 공식 출시되던 지난해 11월 28일 현재 100개 가량 수준에서 12일 현재 3천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100개씩 국내용으로 컨버전된 외국산 프로그램이나 국내 개발자의 프로그램이 올라온 꼴이다.

유료 `앱’ 가운데에는 12일 오후 현재 아이폰 사용자끼리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인 `왓츠앱 메신저’와 슈팅게임인 `코스트 디펜스 리로디드’, 두뇌퍼즐 게임인 `불리(Booooly)’가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 무료 `앱’으로는 이날 현재 퍼즐게임인 `틀린그림 찾기’와 아이폰으로 바코드를 읽으면 관련 상품의 최저가를 웹상에서 검색해주는 `쿠루쿠루’, 사진 파일을 간단히 보정할 수 있는 `모어뷰티’ 등이 가장 많은 내려받기 실적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서점가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서적이 출간되는 등 개발자들의 관심이 점증하는 상황이다.

KT관계자는 "아이폰은 지난해 11월 22일 예약판매에 들어간 이래 50일만에 24만대가 팔리는 쾌조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며 "애플리케이션 개발붐은 아이폰에 대한 관심을 더욱 배가하는 배경"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