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대선 득표율 76.69%”…러 선관위 공식 개표 결과 발표_의미있는 베팅_krvip

“푸틴 대선 득표율 76.69%”…러 선관위 공식 개표 결과 발표_카지노의 꽃가게_krvip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치러진 대선 개표 결과 76.69%의 득표율로 당선을 확정 지었다고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23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중앙선관위는 이날 대선 개표 결과 확정을 위한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2위는 11.77%를 얻은 공산당 후보 파벨 그루디닌이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극우민족주의 성향 정당인 자유민주당 당수 블라디미르 쥐리놉스키가 5.65%로 3위, 방송인 출신의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인 크세니야 소브착이 1.68%로 4위를 기록했다.

최종 투표율은 67.54%로 집계됐다.

지난 18일 치러진 대선에는 푸틴 대통령을 포함, 모두 8명의 후보가 출마했다.

이로써 푸틴 대통령은 6년 임기의 4기 집권에 성공하며 71세가 되는 오는 2024년까지 크렘린궁 권좌를 지키게 됐다.

그가 4기 임기를 마치게 되면 모두 20년을 크렘린 궁에 머물게 돼 30년 이상 권좌를 누린 이오시프 스탈린 옛 소련 공산당 서기장에 이어 러시아 현대사의 두 번째 장기 집권자가 된다.

크렘린궁은 취임식 날짜에 대해선 추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중앙선관위 공식 개표 결과 발표 뒤 대국민 연설을 통해 자신이 76% 이상의 유례없는 득표율로 당선된 데 대해 유권자들에게 거듭 사의를 표했다.

푸틴은 높은 투표율과 자신에 대한 지지율과 관련 "이 같은 강력한 시민적 적극성과 단결은 아주 중요하다"며 "특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쉽지 않은 대내외적 도전 상황에서는 특히 더 그렇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진정한 도약이 필요하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대선 참여와 지지에서 그러한 변화에 대한 자세를 본다"면서 "나도 국민과 국가 앞에 엄청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의 효율성을 키우며 주민들의 실질 소득을 높이고 빈곤 수준을 낮출 것이다. 또 인프라와 교육·보건 등의 사회 분야를 발전시키고 환경, 주거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