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북핵, 최우선 순위…압박과 대화 병행_콜걸 카지노 해변 ㅋㅋㅋ_krvip

美 “북핵, 최우선 순위…압박과 대화 병행_사진 올려서 돈 벌어_krvip

<앵커 멘트>

백악관이 이례적으로 상원의원 전원을 초청해서 대북 정책 브리핑을 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경제 제재 등 압박을 극대화한다는 내용의 대북정책을 공개했습니다.

워싱턴 전종철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한 시간여 동안 진행된 비공개 대북 정책 설명회에서 백악관은 북핵이 미국 본토까지 위협하는 긴급한 국가 안보 현안이고 외교 안보 최우선 순위라고 규정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행정부는 경제 제재 등 대북 압박을 강화해 핵 프로그램을 포기하도록 하고 동시에 대화도 병행한다는 내용의 대북 정책을 공개했습니다.

국무와 국방장관, 국가정보국장은 공동 성명까지 발표하고 한반도 안정과 평화적 비핵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동맹을 굳건히 방어하고 대화의 문도 열어둔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오늘 설명회에선 경제 제재는 물론 테러지원국 재지정과 군사 행동까지 모든 방안들이 폭넓게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 크리스 머피(미 상원의원/민주당) : "백악관은 북핵 사태가 심각하고 미국이 중국과 함께 선택할 방안이 많이 있으며 북핵 저지를 시도할 것이란 점을 의회에 전달하려 했습니다."

백악관에서 상원 의원 전원을 불러 특정 현안 브리핑을 하는 건 매우 이례적입니다.

미 정부는 상원 초청 백악관 브리핑이 끝난 뒤에는 장소를 의회로 옮겨서, 하원의원들에게 북핵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미 언론은 오늘 발표된 내용 중 새로운 건 없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번 설명회는 북핵 사태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북핵 문제엔 미 행정부와 의회가 한 몸이란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지금까지 워싱턴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