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휴전에 주요국 정상들 “인질 전원 석방…두 국가 해법 추구”_포키로 즐기는 마인크래프트 게임_krvip

가자 휴전에 주요국 정상들 “인질 전원 석방…두 국가 해법 추구”_돈 벌기 위한 케이크_krvip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나흘간 교전을 중지하고 인질·수감자 석방을 시작한 데 대해 세계 주요국 정상들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남은 인질들의 조속한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고 인질 석방에 대해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합의는) 50명 이상의 인질을 석방할 수 있도록 교전 중지가 계속될 수 있게 구조화돼 있고,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늘 석방은 과정의 시작”이라면서 “우리는 내일, 모레, 글피에 더 많은 인질이 석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교전 중지가 연장될 수 있을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도 “실제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도 소셜미디어에 “인질들이 1차로 석방된 것은 좋은 소식”이라며 “하마스는 조건 없이 모든 인질을 석방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인질 1차 석방을 환영한다”면서 “모든 인질의 석방을 확실히 하기 위해 중재국들과 함께 계속 활발히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시 수낵 영국 총리는 “이번 인도주의적 교전 중지는 하마스에 붙잡힌 인질들의 끔찍한 시련을 끝내고 생명을 살리는 구호 지원을 가자지구에 들여보내기 위해 대단히 중요하다”며 “이를 이룬 카타르와 이집트 및 다른 나라들의 집중적인 외교에 감사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사태 확산을 막기 위해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벌어지는 극단주의자들의 폭력행위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