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부위원장 “시장 변동성 완화 조치 적시 가동 준비”_카지노 호텔_krvip

금융위 부위원장 “시장 변동성 완화 조치 적시 가동 준비”_축구 결과 내기_krvip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크지만 과도한 불안 심리는 경계해야 한다면서 시장 변동성 완화 조치를 적시에 가동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소영 부위원장은 오늘(23일) 금융감독원 등 유관기관과 금융시장 합동점검 회의에서 “국내외 거시 경제 여건상 금융 시장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나 과도한 불안 심리 확산과 이로 인한 쏠림 현상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금융당국과 유관기관들은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일수록 국내외 경제·금융시장 상황을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해 점검하고 시장 변동성을 완화할 수 있는 조치들이 적시에 가동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최근 주식 시장의 불안한 상황을 고려해 지난 7월에 시행한 증시 변동성 완화 조치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상장기업의 1일 자기 주식 매수 주문의 수량 한도 제한 완화와 더불어 증시 급락에 따른 신용융자의 반대매매 급증 우려를 완화하기 위한 증권사의 신용융자 담보 비율 유지 의무도 연말까지 연장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금융위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