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자의적 금리인상 없도록 금리산정체계 개선”_온라인 전문 포커 코스_krvip

금융위원장 “자의적 금리인상 없도록 금리산정체계 개선”_빙고 - 아침 드라이브의 왕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금융회사의 자의적인 금리 인상으로 서민 부담이 늘어나지 않도록 가산금리 산정체계를 개선하겠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산업 공익재단' 출범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런 발언은 미국 금리 인상 등 전반적인 금리 상승 상황에서 금융회사들이 합리적인 근거 없이 금리를 올려 서민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최 위원장은 "금융회사의 불공정한 영업행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도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법 제정 이전이라도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제도개선 사항을 적극 검토·시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최 위원장은 "중금리 대출 공급 등 민간 서민금융시장 확대와 장기연체자 지원에 힘쓰는 것은 물론, 신용도가 부족하지만 능력 있는 창업·중소기업은 담보가 없어도 자금을 쓸 수 있도록 평가·관리시스템을 개선해 달라"고 은행권에 당부했습니다.

금융산업공익재단 출범과 관련해선 "은행권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 전 금융권으로,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도록 해 금융권에 대한 사회의 시각을 근본적으로 바꿔나가야 한다"며 "정부도 포용적 금융, 금융소비자와 서민을 위한 금융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금융산업공익재단은 금융권 노사가 합의로 마련한 2천억 원을 재원으로 설립됐으며, 청년·사회초년생을 위한 기숙사 건립, 거점별 어린이집 설치, 재난·재해 예방 강화, 청년실업 해소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