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미국 ‘테러리스트 용의자’ 가혹행위 알고도 덮었다”_돈 버는 스트리밍 플랫폼_krvip

“영국, 미국 ‘테러리스트 용의자’ 가혹행위 알고도 덮었다”_온라인 베팅에서 승리_krvip

9·11 테러 이후 미국이 테러 용의자들에게 가혹 행위를 했으며, 영국 정보당국이 이를 목격하고도 묵인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현지시각 28일 스카이뉴스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영국 하원 정보보안위원회는 2001년 9·11 테러 이후 2010년까지 미국의 테러 용의자에 대한 가혹 행위와 용의자 불법 인도, 영국 정보기관의 개입 등에 관한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4천여개의 문서와 이전 구금자들, 전직 정보요원들로부터 증거를 모아 작성된 보고서는 영국 국내정보국과 해외정보국, 국방정보기관이 미국 당국의 반복되는 가혹행위에도 불구하고 이를 묵인했다고 지적했습니다.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또 별도 재판 없이 용의자들을 비밀리에 다른 곳으로 인도하기도 했습니다.

보고서는 이 기간 영국 당국자들이 억류된 이들에 대한 가혹 행위를 직접 목격한 경우가 13회, 구금자들이 가혹 행위에 대해 영국 관계자들에게 알린 것도 25회에 이른다고 적시했습니다.

해외 정보기관이 이 같은 가혹 행위에 대해 영국 당국과 정보를 공유한 것도 128회에 이르지만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