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대륙 간 탄도탄미사일 시험 발사”_철제 내기_krvip

美 국방부 “대륙 간 탄도탄미사일 시험 발사”_블레이즈 카지노, 소송 축적_krvip

<앵커 멘트>

미 국방부가 지난달 한반도 긴장 상황을 감안해 연기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다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김성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 국방부가 현지 시각 내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한반도 긴장 상황을 감안해 발사를 연기한지 한달 남짓 만입니다.

미 공군은 이번 발사할 미사일은 핵탄두를 제거한 '미니트맨3'로,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6천 740킬로미터를 날아가 태평양 마샬제도 인근 해상에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레이버(미 공군 공보담당) : "수년 전부터 계획된 시험 발사로 일 년에 3차례 실시합니다."

미군은 이번 시험 발사에 대해 미사일의 신뢰도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기 시험 발사라고 설명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당초 지난달 초 시험 발사를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북한의 잇딴 전쟁도발 위협으로 한반도 긴장이 높아지면서 발사를 연기한 바 있습니다.

미군은 현재 미국 내 5곳의 지하시설에 핵탄두를 장착한 미니트맨3를 450기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은 지난 18일 미국이 '미니트맨3' 시험 발사를 실시한다면 이는 북한에 대한 군사적 도전이 될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험 발사는 북한이 최근 잇따라 단거리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무력시위를 이어가는 와중에 이뤄져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