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경제라인 교체…정책실장 김상조·경제수석 이호승 임명_론두폴리스의 오래된 카지노 주소_krvip

靑 경제라인 교체…정책실장 김상조·경제수석 이호승 임명_점수를 정하고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경제수석에는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이 임명됐습니다.

보도에 이병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경제라인을 교체했습니다.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에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을 임명했습니다.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은 올해 57세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 소장을 거쳐 현 정부 출범 이후 공정거래위원장을 맡아왔습니다.

또 이호승 신임 경제수석은 올해 54세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을 거쳐 기획재정부 1차관을 맡아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이 기업과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대적 소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호승 신임 경제수석은 경제 전문성과 리더십으로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3대 핵심 경제정책의 성과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사는 집권 3년차를 맞아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겠다는 문 대통령의 구상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전임 김수현 정책실장이 7개월만에 교체되고 윤종원 수석도 1년이 안 돼 바뀌면서 미흡한 경제 성과의 책임을 물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