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 성향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공식 취임_포커 테이블은 얼마나 큽니까_krvip

극우 성향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공식 취임_돈을 판매하는 방법_krvip

'여자 무솔리니'로 불리는 극우 성향의 조르자 멜로니(45) 신임 총리가 이끄는 이탈리아 새 내각이 22일(현지시간) 공식 취임했습니다.

멜로니 신임 총리와 24개 부처를 이끌 각료들은 이날 대통령 관저인 로마 퀴리날레 궁에서, 세르조 마타렐라 대통령 앞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국정 운영 개시를 알렸습니다.

이로써 이탈리아는 파시스트 독재자 베니토 무솔리니(1922∼1943년 집권)가 집권한 첫해를 기준으로 100년 만에 가장 극우 성향인 정권이 탄생했습니다.

새 내각은 다음 주 상·하원에서 신임 투표가 예정돼 있으나 이변이 없는 한 무난하게 통과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독일의 아돌프 히틀러, 일본의 도조 히데키와 함께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3대 전범으로 꼽히는 무솔리니는 권좌에서 쫓겨난 뒤 이탈리아 유격대원들에게 살해됐지만 그를 추종하는 세력은 여전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5일 치러진 조기 총선에선 무솔리니가 세운 국가파시스트당(PNF)의 후신 격인 이탈리아형제들(FdI)이 26%를 득표해 원내 1당이 됐습니다. 멜로니는 2012년 FdI를 창당하고 2014년부터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멜로니는 최근 "파시즘은 지나간 역사"라고 말했지만, 파시스트를 상징하는 삼색 불꽃 로고를 여전히 당 로고로 사용하는 등 파시즘의 잔재는 남아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