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위구르족 탄압, 유엔 협약 위반”…첫 비정부기구 보고서_사랑의 비 빙고 카드_krvip

“중국의 위구르족 탄압, 유엔 협약 위반”…첫 비정부기구 보고서_포커 텐트 바레토스 폰 파티_krvip

중국 정부의 위구르족 탄압은 유엔 집단학살 방지 협약의 모든 조항을 위반하는 것이라는 비정부기구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국 워싱턴DC의 싱크탱크 뉴라인스연구소는 9일(현지시간) ‘위구르 집단학살’이라는 제목으로 50여 쪽 분량의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인권·전쟁범죄·국제법 전문가 50여 명이 참여해 신장 지역에서 자행되는 탄압과 집단학살 실태를 담았습니다.

CNN은 비정부기구가 중국 당국의 법적 책임 가능성까지 포함해 신장의 집단학살을 독립적으로 분석한 건 처음이라고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이후 100만∼200만 명이 신장 전역 1,400여 개 시설에 구금돼 있으며, 사법절차를 거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구금시설에서는 성폭력과 심리적 고문, 문화적 세뇌 등이 자행되고 있으며 사망자 수도 알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중국은 집단학살 주장을 일관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8일 기자회견에서 “조작된 주장이며 터무니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