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다음 달 25~26일 대선후보 확정 추진_슬롯 파라 듀얼 채널_krvip

국민의당, 다음 달 25~26일 대선후보 확정 추진_포커 딜러가 되는 법을 배우다_krvip

국민의당이 다음 달 25∼26일쯤 당의 대선후보를 최종 선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영환 당 대선기획단장은 19일(오늘)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경선절차에 돌입해 다음 달인 3월 25일 내지 26일경 대선후보를 최종 선출하는 안을 최고위원회에 보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다음 달 10일 헌법재판소가 탄핵안을 인용하고 그로부터 60일 이후인 5월 9일 대선이 치러질 것이라는 예측 아래 이런 시간표를 마련했다. 중앙선관위원회는 각 당의 경선 위탁 관리를 대선일 44일 전까지만 맡아주겠다는 방침이어서, 5월 9일 대선을 가정한다면 3월 25∼26일에는 대선경선을 끝내야 한다는 계산이다.

국민의당은 대선후보 선출 경선 룰은 각 후보 측 대리인과 논의를 거쳐 이달 안에 확정하기로 했다. 단,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의 합류를 고려해 탄핵 결정 이후라도 외부 인사가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을 방침이다.

김 단장은 최근 입당한 손학규 민주당 전 대표가 모바일 투표를 반대한 것과 관련해 "충분히 검토해야 할 내용이다. 민주당에 있을 때 모바일 투표의 부작용과 조직 선거의 폐해를 봐왔다"며 "그런 것을 방지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경선할 수 있는 다른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야 한다. 원점에서 검토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