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공기 통해 삼키는 미세플라스틱 연간 10만개”_돈을 버는 로봇 무료 다운로드_krvip

“음식·공기 통해 삼키는 미세플라스틱 연간 10만개”_겟앰 잠수정 스템_krvip

음식과 공기 등을 통해 인체에 들어가는 미세플라스틱이 연간 10만 개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UBC) 연구진은 미세플라스틱 함유량에 관한 종전 연구들과 미국인의 식습관 등을 분석해 이같은 연구결과를 담은 논문을 학술지 환경과학기술에 발표했다고 CNN 등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한 사람이 음식물 섭취와 호흡을 통해 흡수하는 미세플라스틱의 양은 성인 남성의 경우 연간 12만1천 개, 성인 여성은 9만8천 개였고, 아동의 경우 남녀 각각 8만1천 개, 7만4천 개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성인 남성 기준으로 매일 320개의 미세 플라스틱을 흡수하는 셈이 됩니다.

연구진은 무엇보다 어떤 물을 마시느냐가 미세플라스틱 흡수량에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보고서는 플라스틱 병에 든 물만 마시는 사람은 연간 9만 개의 미세플라스틱을 추가로 흡수하게 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에 비해 수돗물만 마시는 사람은 연간 4천 개의 미세플라스틱만 추가 흡수했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은 1㎛(마이크로미터·100만 분의 1m)에서 5㎜ 크기의 작은 플라스틱 조각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체에 흡수되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