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부사관 반말’ 논란에 “장교-부사관 역할 정립할 것”_형사 변호사, 돈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국방부, ‘부사관 반말’ 논란에 “장교-부사관 역할 정립할 것”_자전거 젤이 들어있는 포커 장갑_krvip

국방부는 오늘(18일) 육군 참모총장을 상대로 한 일부 주임원사들의 인권위 진정으로 촉발된 군 내 장교와 부사관의 반말 논란에 대해 “장교와 부사관의 역할을 명료하게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대해 “사실 논란이 많다”며 “국방부는 각 군과 논의 하에 우리 군의 중추인 장교와 부사관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명료하게 정립해 나가겠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육군 주임원사 일부는 남영신 육군총장이 ‘장교들의 반말 지시가 당연하다’는 취지로 발언을 했다면서 지난해 12월 24일 인권위에 진정을 냈습니다.

이들은 진정서에서 “남 총장이 ‘나이가 어려도 반말로 지시하는 장교들이 있는데 당연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존칭을 써주면 오히려 감사하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취지로 말해 인격권을 침해당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육군은 “참모총장이 회의 때 강조한 전체 내용과 발언의 전후 맥락을 보지 않고 ‘발언의 취지와 진의’가 왜곡된 것”이라며 “진정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진정인의 주장과 같은 취지의 발언은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인권위 결정이나 판단 이후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검토 후 조치할 예정”이라면서 “육군 내 절대 다수의 장교와 부사관은 상호존중과 배려의 문화속에서 엄정한 군기강을 확립한 가운데 각자 위치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