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가덕도 신공항’ 속도전…이르면 다음주 특별법 발의 _한게임 반반 룰렛 실행_krvip

與 ‘가덕도 신공항’ 속도전…이르면 다음주 특별법 발의 _내기의 아버지_krvip

더불어민주당이 ‘가덕도 신공항’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당 지도부와 부산·울산·경남 국회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하는 가덕도 신공항 추진단을 구성하는 한편 특별법 제정에 공식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김정호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부·울·경 국회의원 7명은 오늘(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계획을 밝힌 뒤 “동남권 메가시티 조성과 광역경제권 통합의 핵심기반시설인 가덕신공항이 동북아 물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야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김해신공항 사업이 사실상 백지화된 데다 대구·경북 통합 공항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남권 신공항 후보지로는 가덕도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앞서 부산 지역구 의원인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오늘 YTN 라디오에 출연해 “동남권 신공항을 새롭게 정의하고 절차를 밟아나가기 위해서는 특별법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며 “절차를 생략하지 않으면서도 일정을 단축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특별법 제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론적으로 보면 김해공항 확장이 힘들어졌으니 가덕을 포함해 여러 대안 부지들이 논의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가덕도 외에는 대안 부지가 없는 상황”이라며 “이런 상황을 잘 반영해서 신속하게 추진하는 방법이 특별법을 통해 추진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내년 4월로 다가온 부산시장 보궐 선거 때문에 PK 표심을 얻기 위해 가덕도 신공항을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도 적극 반박하고 있습니다.

최 수석대변인은 “내년에 보궐선거가 있기 때문에 (검증위) 발표를 하지 말라는 주장이라면 내년 보궐선거 이후에는 대선이 기다리고 있다”며 “그러면 문재인 정부에서의 공항 정책은 아무것도 발표를 못 하는, 무책임한 상황이 올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검증 과정에 문제를 제기하며 감사원 감사 필요성까지 언급한 국민의힘에 대해서는 “신공항과 관련된 이견에 충돌양상까지 보이는데, 국민의힘 당내부터 입장 정리를 해야 한다”며 “정책의 문제를 사법화하고 악용하는 것은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