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사이버 공격…트위터·넷플릭스 등 한때 마비_베토 카레로 치아_krvip

美 사이버 공격…트위터·넷플릭스 등 한때 마비_뱅크롤 포커 하루에 게임 수_krvip

<앵커 멘트>

미국 동부 지역에서 트위터, 넷플릭스 등 일부 주요 웹사이트가 한때 마비됐습니다.

백악관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데 누구 소행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워싱턴 이재원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의 대표적 SNS 업체 트위터가 해킹으로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티파이와 영상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도 한때 먹통이 됐습니다.

뉴욕타임스와 이베이 웹사이트도 장애가 발생하는 등 미국 동부 지역의 일부 주요 웹사이트가 해킹 피해를 입었습니다.

원인은 뉴햄프셔 주에 본사를 둔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 업체 '딘(Dyn)'이 누군가로부터 사이버 공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딘은 미 동부 시각 21일 오전 7시 10분부터 메인 서버에 디도스 공격을 받았고 2시간이 지나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복구가 마무리될 즈음 또다른 디도스 공격을 받는 등 추가 공격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언론은 보도했습니다.

백악관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녹취> 조시 어니스트(백악관 대변인) : "언론 보도를 봤습니다. 이런 악의적 행동이 누구 소행인지에 대한 정보는 현재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미국 사이버안보 담당 부서인 국토안보부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