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합참의장 “中, 인도·태평양 지역서 눈에 띄게 공격적”_베토 카레로 티켓 확인하기_krvip

美합참의장 “中, 인도·태평양 지역서 눈에 띄게 공격적”_영화 카지노 로얄의 매즈 미켈슨_krvip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이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해 "이 지역에서 중국군은 공중과 해상에서 눈에 띄게 공격적으로 됐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밀리 합참 의장은 현지시간으로 24일 중국군이 최근 5년간 더 공격적이고 위험해졌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그는 태평양 지역에서 미국과 다른 파트너 국가의 군대가 중국 항공기 및 선박에 의해 방해받은 횟수가 상당히 증가했으며 안전하지 않은 대면 상황도 비슷한 비율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통계적으로 의미가 있는 수준"이라면서도 구체적인 숫자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역은 중국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영향력을 확대하는 곳이며 중국이 좋은 이유로 그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려스럽다"면서 "중국의 영향력 확대는 이 지역에 있는 미국의 동맹과 파트너 국가들에 우호적이지만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이날 안디카 페르카사 인도네시아 통합군사령관과 회동한 뒤 "인도네시아가 중국에 의한 도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호운용성 구축과 군 현대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와 함께 일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은 인도네시아에 F-15 전투기 등 16조 원 규모의 무기 판매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밀리 합참의장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호주에서 열리는 인도·태평양 국방 수장 회의에 참석할 예정인데 이 회의 주요 의제는 중국의 군사력 증대와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 유지 등이 될 전망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