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발레단장 강수진, 국립예술단체 중 첫 4연임…“국립발레단, 세계에서 높이 평가”_메가세나 우승 비결_krvip

국립발레단장 강수진, 국립예술단체 중 첫 4연임…“국립발레단, 세계에서 높이 평가”_카지노가 미국에 출시되었습니다_krvip

강수진 국립발레단장이 국립예술단체장으로서는 처음으로 네 번째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강수진 국립발레단장은 오늘(5일) 서울 서초구 국립예술단체 공연연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국민과 호흡하며 세계로 날아오르는 한국 발레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수진 단장은 어깨가 무겁다며 지금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책임이 무거운 만큼 국립발레단은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단장은 재임 기간 국립발레단이 세계적인 수준의 단체로 성장했다며 세계에서 높이 평가받으며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앞으로의 발레단 운영 비전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먼저 국립발레단 자체 개발 레퍼토리 '해적'을 유럽과 북미 7개 나라에서 선보이는 투어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2020년 초연한 '해적'은 영국 낭만시인 바이런의 극시를 바탕으로 한 원작을 국립발레단 솔리스트이자 안무가 송정빈이 새롭게 안무한 작품으로, 정의로운 해적이 아름다운 노예 소녀들을 구출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다음 달 독일 비스바덴의 100년 전통의 축제인 5월 음악제에서 열리는 '해적'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스위스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북미 등에서 공연될 예정입니다.

또 8월에는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안무가 존 노이마이어가 내한해 국립발레단과의 협업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 취약 지역·계층 청소년들에게 국립발레단의 현역 또는 전직 단원들이 지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계속 이어갈 방침입니다.

이에 앞서 강 단장은 오늘 오전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수석무용수였던 강수진은 2014년 국립발레단의 제7대 단장으로 발탁된 뒤 2017년과 2020년에 이어 4번째 연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