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정개특위 통합…‘시간강사법’ 또 1년 유예_카지노 손 문신 아이디어_krvip

개헌·정개특위 통합…‘시간강사법’ 또 1년 유예_포키 스토어_krvip

<앵커 멘트>

국회는 올해 마지막 근무일에 여·야 합의로 임시국회 본회의를 열고 시급한 법안들과 임명 동의안을 처리했습니다.

최대 쟁점이었던 개헌특위와 정치개혁특위는 통합을 해서 내년 6월까지 활동기간을 연장했습니다.

보도에 김지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기안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당장 다음달 1일부터 의류 등 생활용품도 전기용품처럼 KC 인증을 받아야 해 혼란이 예상됐는데, 위해도가 낮은 제품은 인증 의무를 두지 않도록 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국회는 또, 다음달 시행을 앞두면서 대량 해고 사태가 예상됐던 시간강사법도 1년 더 유예하는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와 안철상, 민유숙 대법관 후보자의 임명 동의안도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최대 쟁점이었던 개헌특위·정치개혁특위는 통합한 뒤 내년 6월까지 활동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다만 여야는 내년 2월 중으로 개헌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섭단체 간 노력한다는 입장을 포함할지에 대해선, 다음 달에 추가 협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국회는 평창동계올림픽지원 특위를 3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고, 입법권을 가진 사법개혁특위를 구성해 내년 6월 말까지 활동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또, 상임위원장 보궐선거를 거쳐, 김성태 국회운영위원장과 김용태 정무위원장, 김학용 국방위원장을 선출했습니다.

한편, 자유한국당 최경환, 이우현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도 본회의에 보고됐지만, 오늘(29일)로 임시국회 회기가 종료돼 표결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