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용산공원계획 예정대로 내년 하반기 고시”_로켓 게임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국토부 “용산공원계획 예정대로 내년 하반기 고시”_딜신호 카지노_krvip

국토교통부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가공원으로 추진되는 용산공원의 조성계획을 전면 수정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조성계획을 예정대로 내년 하반기에 고시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앞서 박 시장은 오늘(31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부가 용산공원 성격을 명확히 하지 않아 최초의 국가공원으로서 의미가 묻혔다며 현재 정부의 개발계획대로면 정부부처가 용지의 상당한 부분을 선점하고 미군도 잔류하는 '반쪽짜리 공원'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용산공원조성특별법을 개정하고 추진일정을 전면 수정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국토부는, 용산공원 성격이 명확하지 않다는 데 대해서는 '생태 중심의 역사·문화가 어우러진 국민의 휴식 공간'을 목표로 조성하도록 용산공원조성특별법에 명시돼 있다고 밝혔다. 정부의 부지 선점과 미군의 잔류 탓에 용산공원이 반쪽짜리에 그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박 시장이 선점됐다고 주장한 국방부·방위사업청·전쟁기념관·국립중앙박물관 등 93만㎡는 "용산미군기지 이전과는 상관없이 예전부터 들어서 있던 시설"이라고 강조했다.

국토부는 "2012년 국제공모전을 통해 마련한 마스터플랜에 따라 용산공원 조성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기본설계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조성계획안이 마련되면 공청회와 관계기관 협의, 민관합동 기구인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7년 하반기 확정·고시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용산공원이 서울시 중심부에 조성되는 대형공원이라는 점을 고려해 서울시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면서 "앞으로 공식적인 협의 채널을 통해 서울시에서 건설적인 제안과 건의가 개진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