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트렌드로 본 지구촌 관심인물…2006년 지단, 올해는 메시_앱트 포커 룰북_krvip

구글트렌드로 본 지구촌 관심인물…2006년 지단, 올해는 메시_줌 포커에 게임을 적용하는 방법_krvip

지난 2006년 7월 구글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인물은 축구선수 제네딘 지단, 올해 같은 기간에는 리오넬 메시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글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의 추이를 보여주는 구글트렌드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서비스를 시작한 2005년 7월과 올해 7월의 검색 결과를 비교 분석했습니다.

2006년 7월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인물은 축구선수 지네딘 지단과 팝 가수 샤키라, 힐튼호텔의 상속자이자 영화배우인 패리스 힐턴,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습니다.

올해 7월에는 사람들 관심이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 이종격투기 선수 코너 맥그리거, 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와 마테오 베레티니로 옮겨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요리법으로는 2006년 7월엔 치킨, 바나나 빵, 칵테일인 모히토, 팬케이크, 포도주에 레몬즙을 넣은 술인 상그리아가 인기 검색어였지만, 올해 7월엔 일본식 오이 레시피와 중동 요리 할와,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 나시고렝이 명단에 올랐습니다.

인기 검색어의 경우 2006년에는 야후와 이베이, 핫메일, 지메일, 마이스페이스가 꼽혔지만, 올해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날씨, 구글, 왓츠앱 등으로 바뀌어 달라진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