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조국, 입 다물고 검경수사권 국회논의 지켜봐 달라”_강원하는 게임 방법_krvip

권은희 “조국, 입 다물고 검경수사권 국회논의 지켜봐 달라”_산티아고 최고의 카지노_krvip

바른미래당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검경수사권 조정안과 관련해 "제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그 입을 다물고 국회 논의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권 정책위의장은 오늘(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무일 검찰총장이 검경수사권 조정안에 반발하자, 조국 수석이 '합의문을 잘 보라'고 반박한 데 대해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더니 정말 조 수석이 사람을 잡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검경수사권 조정 합의문에 따르면 경찰이 수사를 미진하게 하거나 부실하게 하고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종결했을 경우 견제할 방안이 없다"면서 "이와 관련한 논의가 충분히 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담기지 못한 채 국회 사법개혁특위의 패스트트랙, 신속처리안건에 올랐고, 문 총장이 지적한 것은 이 부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권 정책위의장은 "이제라도 국회 논의가 이뤄져야 하는데 조 수석은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인지 알지도, 이해하지도 못하면서 그저 '합의문에 나와 있다'고 하면서 선무당이 사람 잡는 발언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사개특위 위원이었던 권 정책위의장은 패스트트랙 법안 논의 과정에서 이견을 밝혔다가 위원직에서 강제 사보임(교체)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