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성 침해하면 부산영화제 보이콧”…오늘 가처분 첫 심문_마인크래프트 베타 명령_krvip

“자율성 침해하면 부산영화제 보이콧”…오늘 가처분 첫 심문_마더보드 확장 슬롯 지원_krvip

한국영화제작가협회 등 9개 영화단체로 구성된 '부산국제영화제 지키기 범영화인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화제 자율성이 보장되지 않으면 올해 영화제 참가를 전면 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위원회 측은 "부산시가 영화제 신규 자문위원 68명을 인정할 수 없다고 법적 대응까지 나서 영화제에 대한 노골적인 간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서병수 시장은 조직위원장은 즉각 사퇴할 것과, 부산시가 영화제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하는 정관 개정에 전향적 자세로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부산시는 오늘 오후, "갈등을 하루 빨리 마무리하고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정상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국제영화제 사이의 갈등은 지난 2014년 영화‘다이빙벨’ 상영 논란이 벌어진 후 계속돼 왔으며, 부산시가 지난 14일 부산지방법원에 영화제 신규 자문위원 위촉 효력을 정지하는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갈등이 깊어진 상태다.

부산시 측은 이용관 당시 집행위원장 측이 영화제 최고의결기구인 정기총회를 앞두고 68명에 달하는 대규모 자문위원을 새로 위촉한 것은 총회에서 의결권을 장악해 영화제를 좌지우지할 수 있도록 정관을 바꾸기 위한 시도라고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부산지방법원은 오늘 오후에 부산시가 낸 영화제 신규 자문위원 위촉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심문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