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이상민 등 ‘위증 고발’은 비상식·정략적”_포커 게임 승자_krvip

與 “野, 이상민 등 ‘위증 고발’은 비상식·정략적”_탱크 엔진 카지노_krvip

국민의힘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야당 위원들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을 위증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예고한 데 대해 “비상식적이고 정략적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만희 의원 등 국조특위 국민의힘 위원들은 오늘(17일) 국회에서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과연 민주당이 여야 합의에 의한 국정조사 결과보고서 채택 의지가 있긴 한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들은 “민주당은 느닷없이 제대로 된 논의조차 한 바 없는 이상민 장관, 한오섭 대통령실 국정상황실장 등 청문회 출석 관계자 7명을 위증 등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나섰다”며 “어렵게 합의한 이태원 국정조사를 시작도 하기 전에 일요일 국회 본회의를 소집해 행안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강행 처리했던 비상식적 정략적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주장하는 위증 근거는 이미 국정조사 청문 과정에서 사실관계가 소명된 부분”이라며 “민주당 위원들도 잘 알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위증 고발 운운하는 것은 이태원 참사의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에는 관심 없이 참사를 정치에 이용하겠다는 정략적 의도”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또 “국가적 참사를 이용하고 정쟁화해도 2차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덮을 수 없다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위증 고발을 즉시 중단하고 사실관계에 기초한 객관적인 국정조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위해 협조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이상민 문책’ 주장을 두고 “한마디로 참사를 정쟁화해서 유족들의 아픔을 계속 끌고 가려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가”라며 “보고서 채택 과정에서는 그동안 청문회라든지 기관 보고나 현장 조사에서 드러난 사실에 기반해야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