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봉쇄에 국제유가 하락세…브렌트유도 100달러 깨져_보너스 코드가 베팅됩니다_krvip

中 봉쇄에 국제유가 하락세…브렌트유도 100달러 깨져_잉글랜드가 첫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_krvip

국제유가가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 여파로 큰 폭의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현지시각 11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거래일보다 배럴당 4% 떨어진 94.29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 종가 기준으로 2월25일 이후 가장 낮은 가격입니다.

런던 국제 선물거래소의 6월물 브렌트유도 4.2% 떨어진 98.48달러에 마감돼 지난달 16일 이후 최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최대 원유 수입국인 중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해 원유 수요가 위축될 것이란 전망이 유가에 하방 압력을 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중국의 '경제 수도' 상하이는 도시 전면 봉쇄를 일부 해제했으나, 여전히 절반 이상 지역에서 봉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글로벌 원유 공급 축소가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주 국제에너지기구,IEA의 비축유 방출 계획 발표로 유가는 진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IEA는 유가 안정을 위해 1억2천만 배럴의 비축유를 추가로 방출하고, 미국도 독자적으로 1억2천만 배럴의 비축유를 시장에 풀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