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파월 의장 “경제 좋아지면 연내 테이퍼링 시작해야”_포커 스포츠 또는 확률 게임_krvip

美 연준 파월 의장 “경제 좋아지면 연내 테이퍼링 시작해야”_베타 피드_krvip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를 이끄는 제롬 파월 의장이 현지 시간 27일 연내 자산매입 축소(테이퍼링) 시작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테이퍼링 시작이 기준금리 인상의 '신호탄'이 되는 것은 아니라며 금리 인상에 대해선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이 온라인으로 주최한 잭슨홀 심포지엄에서 이런 견해를 밝혔다고 현지언론이 전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연내 테이퍼링 찬성론이 우세했던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언급하면서 "나도 대부분의 참석자들처럼 경제가 기대만큼 광범위하게 발전한다면 올해 안에 자산매입 속도를 줄이기 시작하는 게 적절할 수 있다는 견해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7월 고용 보고서에서 추가 진전이 나왔지만, 델타 변이가 더 확산했다"면서 "우리는 향후 경제 지표와 진행 중인 리스크를 신중하게 평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올해 중 테이퍼링 시작을 지지하지만,코로나19 사태 추이와 고용 회복세의 지속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최종 결정을 내리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연준이 월 1,200억 달러 상당의 미 국채와 주택저당증권(MBS) 매입 규모를 줄여나가는 테이퍼링에 착수하더라도 이를 기준금리 인상의 신호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고 파월 의장은 강조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향후 자산매입 감축의 시기와 속도가 금리 인상 시기에 관한 직접적인 시그널을 전달하는 것은 아니다"며 금리 인상에 대해선 테이퍼링과 다르고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