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이 국제관함식 반대 집회 감시하고 있어”…시민단체, 인권위 진정_포커 동작 배우기_krvip

“해군이 국제관함식 반대 집회 감시하고 있어”…시민단체, 인권위 진정_오늘 카지노에서 이벤트_krvip

제주에서 열리는 국제관함식을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해군이 민간인을 사찰하고 불법채증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주 해군기지 전국대책회의 등 시민단체들은 오늘(8일)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매일 제주 해군기지 앞에서 여는 국제관함식 반대 집회에 사복을 입은 해군이 주변에서 집회참가자들을 관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정복을 입은 해군들은 이들로부터 교통 통제 등 지시를 받고, 집회나 선전전을 할 때면 소형카메라를 가져와 불법채증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단체는 ‘해군이 표현의 자유와 집회시위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다’면서, “더 이상 해군이 강정 주민들의 인권이 침해받지 않기 바란다”고 말하며 해군이 사찰과 채증 행위를 멈출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정부가 국제관함식을 강행하여 생긴 인권침해”라면서, “현재 정부의 관함식 강행 의지가 확고하니 해군이 관함식 성사를 위해 국민의 인권을 침해해도 된다고 생각한 것”이라며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기자회견 마친 뒤, 이들 단체는 해당 내용을 담은 진정서를 국가인권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은 오는 10일부터 14일 제주 해군기지에서 열리며, 45개국 함정 50여 척, 항공기 20여 대가 참여하고 외국 장병 만여 명이 방문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