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주변 지하수 해양 방출 검토”_상을 받은 스티커 앨범_krvip

“후쿠시마 원전 주변 지하수 해양 방출 검토”_백만 게임에서 돈을 얻는 방법_krvip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후쿠시마 원전 운영사)은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주위의 지하수에서 방사성 물질을 대부분 제거한 뒤 바다로 방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7일 보도했다.

정부와 도쿄전력은 사고 원전인 후쿠시마 제1원전 원자로 1∼4호기 주위에 있는 우물 42개로부터 지하수를 퍼 올린 다음 정화장치로 방사성 물질을 대부분 제거한 뒤 바다로 배출하는 방안을 이르면 올해 가을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이 방안이 시행되면 후쿠시마 제1원전 건물로 유입됨으로써 새로운 방사능 오염수가 되는 지하수의 양이 현재의 하루 300∼400t 규모에서 200t가량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하지만, 후쿠시마 원전 내 오염수 정화설비인 다핵종제거설비(ALPS)로 오염수에 포함된 62가지 방사성 핵종을 제거할 수 있지만 삼중수소(트리튬)는 이 설비로도 걸러낼 수 없기 때문에 현지 주민들의 수용 여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도쿄전력은 이르면 이달 중 현내 어업계 인사들을 상대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방안은 원자로 건물 뒤편 산(山) 쪽의 지하수를, 원자로 건물로 유입되기 전에 퍼올린 뒤 배출하는 현행 '지하수 우회' 방안에 추가될 새 오염수 대책의 하나다. 지하수 우회 방안은 지난 5월 말부터 실행되고 있다.

한편, 도쿄전력은 2011년 3월 후쿠시마 원전사고 때 원자로 3호기의 노심 용융이 기존 추정 시간대보다 약 5시간 일찍 일어났다는 새 분석 결과를 6일 발표했다.

노심용융이 종전 추정치보다 빨리 이뤄진 만큼 3호기 핵연료들은 대부분 압력용기를 뚫고 격납용기의 바닥까지 떨어졌을 것으로 보인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다. 이로써 앞으로 후쿠시마 제1원전 해체 과정에서 진행될 핵연료 추출작업이 예상보다 더 어려워질 가능성이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