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전작권 전환 평가회의 개최…“내년 1단계 검증 철저히 준비”_바이아 게임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軍, 전작권 전환 평가회의 개최…“내년 1단계 검증 철저히 준비”_북동쪽 포커 달력_krvip

국방부는 오늘(27일) 용산 합동참모본부 청사에서 정경두 장관 주관으로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 추진 평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올해 전작권 전환 업무의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정 장관은 회의에서 "2018년은 한미가 전작권 전환에 대한 공동의 추진 의지를 재확인하고, 연합방위지침과 미래 지휘구조 편성안에 서명하는 등 굳건한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를 재확인하고, 전작권 조기 전환을 위한 여건을 마련한 해였다"고 말했습니다.

정 장관은 또 "2019년은 한국군이 전구 작전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하기 위해 1단계 최초작전운용능력, IOC 검증을 시행하는 해로 전군의 노력을 최대한 집중해 IOC 검증을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회의에는 국방부와 합참, 육·해·공군의 주요직위자 200여 명이 참석해 굳건한 한미동맹의 기반 위에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전작권 전환 준비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