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고위관리 “2천억불 中수입품 관세율 25%로 상향 검토”_근육량을 늘리는 커피_krvip

美고위관리 “2천억불 中수입품 관세율 25%로 상향 검토”_카지노 해변 위키피디아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우리 돈 223조 9천억 원,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해 관세율을 애초 계획했던 10%에서 25%로 올리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고위 관리는 현지시각으로 1일, 취재진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무역대표부 대표에게 관세율 인상을 지시했다"고 말했다며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율을 25%로 상향 조정하면 2천억 달러 상당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한 의견 청취 기간은 애초 이번 달 30일에서 9월 5일까지 연장된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율 인상 검토는 더욱 강한 압박을 통해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으로부터 양보를 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이 관세율을 인상하면 중국은 반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미국이 추가 관세 부과와 관세율 인상에 나설 경우 적어도 단기적으로 미·중간 갈등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