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北, 비핵화 대화에 관심 보이지 않고 있어”_내기를 하고 돈을 내지 마세요_krvip

美국무부 “北, 비핵화 대화에 관심 보이지 않고 있어”_잭팟에 베팅해_krvip

미국 국무부는 30일(현지시간) 미국과 북한 간 대화 채널 가동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비핵화 협상에 아무런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미국이 (북한) 현 정권 붕괴 촉진, 체제 변화 추구, 한반도 통일 가속화, 비무장지대(DMZ) 이북 군사력 동원에 관심이 없다고 확언했는데도 불구하고 북한 당국자들은 그들이 비핵화 대화에 관심이 있다거나 준비가 돼 있다는 어떠한 것도 보여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노어트 대변인의 성명은 중국을 방문 중인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미·북 간에 2~3개의 대화 채널이 열려있으며, 북한과 대화하길 바란다고 밝힌 뒤에 나온 것이다.

틸러슨 장관은 이날 베이진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북한에) 대화를 하고 싶은가'라고 묻는다"면서 "북한과 소통 라인을 가지고 있다. 블랙아웃 같은 암담한 상황은 아니다. 북한과 두세 개 정도의 채널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그들과 대화할 수 있다. 우리는 그들과 대화한다"며 대화 의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