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링컨 “러, 우크라 공격하면 동맹국 즉각 혹독한 공동대응”_카지노 카니발은 관광객을 끌어들인다_krvip

美 블링컨 “러, 우크라 공격하면 동맹국 즉각 혹독한 공동대응”_인터넷으로 일해서 돈 버는 일_krvip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20일(현지시간) “러시아 군병력이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어 새로운 공격행위를 한다면 미국과 동맹국은 신속하고 혹독한 공동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일 베를린을 방문 중인 그는 이날 영국, 프랑스, 독일 외무장관과 4자 회담에 이어 미·독 외무장관 회담을 마친 뒤 독일 외무장관과 공동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러시아는 전술상 여러 가지 수단을 활용하는데, 하이브리드 공격이나 (체제, 국가, 정부 등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행동, 준 군사작전 등의 시나리오도 동맹국 간에 모두 검토했다”며 “이 모두에 대해 공동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아울러 미국과 독일 정부가 의견일치를 이뤘다고 강조하면서, 유럽연합(EU),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는 우리에게 러시아가 조달할 수 없는 힘을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 위기에서 협력은 우크라이나를 지킬 뿐만 아니라 법치에 기반한 국제질서를 보호한다며, 이는 지난 수십 년간 전세계 평화와 안전, 복지를 위한 기반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전날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 드미트로 쿨레바 외무장관과 잇따라 회담을 하고 우크라이나 사태의 외교적 해결 노력을 강조하는 한편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2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만나 최근 사태와 해법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