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민정수석실, 김관진·한민구 전격 조사_포커 스트레이트 왕 에이스 두_krvip

靑 민정수석실, 김관진·한민구 전격 조사_블랙잭 룰렛 카지노 게임_krvip

<앵커 멘트>

사드보고 누락 의혹을 조사중인 청와대가 어제 김관진 전 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전격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는 '사드 보고 누락'을 누가 왜 지시했는지 규명하는 데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우한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어제 오후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불러 사드 보고 누락 의혹을 조사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김 전 실장과 한 장관을 상대로 경위 파악이 이뤄졌으며, 조사 시간은 길지 않았고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먼저 김관진 전 안보실장을 불러 사드 발사대 6기가 어떻게 반입, 배치됐는지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상대로는,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사실이 청와대 보고서에서 삭제된 경위를 물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 장관은 청와대 조사에 앞서 보고서 삭제를 지시한 적이 없다며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혔습니다.

<녹취> 한민구(국방부 장관) : "그건 제가 지시한 일이 없죠. 그건 지시할 일도 아니고요. 그러니까 우리 실무자들은 (보고서) 표현 속에 그런 것이 다 포함됐다라고 이렇게 봐서 숫자 표기를 안 했다는 것입니다."

그제 청와대 조사를 받은 국방부 실무진들은 발사대 4기 추가 반입은 이미 한 방송사에 보도돼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가 한민구 장관은 물론 사드 배치를 주도한 김관진 전 안보실장까지 조사한 가운데, 이번 파문이 대대적인 군 인사쇄신으로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