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엄정 수사 증거”…野 “법무 장관 해임해야”_베타 레이 토르_krvip

與 “엄정 수사 증거”…野 “법무 장관 해임해야”_테이블에서 놀고 있는 포커 플레이어_krvip

<앵커 멘트>

국정원 직원의 선거나 정치 관련 트위터 글이 121만 건으로 집계됐다는 검찰의 수사 내용이 공개되면서 여야의 대치는 더욱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엄정한 수사의 증거라며 민주당의 특검 공세를 일축했고, 민주당은 법무장관의 해임과 특검 수용을 더욱 압박하고 나섰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검찰의 추가 공소장 변경과 관련해 결국 수사가 엄정하게 진행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현재 검찰 수사에 외압이 없고, 공정성도 침해되지 않고 있다며 재판에서 그대로 유무죄를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은 공정한 과정을 지켜보고 있는데 민주당은 검찰 수사를 부정하고 당파적이고 근거가 없는 특검을 주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누리당 소속 법사위원들도 '트위터 글'의 내용은 줄어들고 건수만 늘어난 것이라며 민주당이 검찰 수사를 정략적으로 이용하며 대선 불복 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불법 선거 개입이 대대적으로 실행된 사실이 분명해졌다며 강력 대응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낮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어 황교안 법무장관과 남재준 국정원장의 해임을 촉구했습니다.

김한길 대표는 국가기관의 불법 선거 개입 사건은 더 이상 수사 방해와 외압으로 덮을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며 박 대통령이 특검 거부를 고집한다면 큰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하는 것은 정국 파국을 재촉하는 길이라며, 지난 정권과 현 정권으로 연결된 헌정 파괴 범죄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