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냉전 말 해체한 ‘러시아 허위정보 대응조직’ 재가동_중고 포커 액세서리 판매_krvip

英, 냉전 말 해체한 ‘러시아 허위정보 대응조직’ 재가동_고이아니아의 포커 가방_krvip

우크라이나 문제로 서방 세계와 러시아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영국이 냉전 말기 해체했던 대(對)러 허위정보·선전 대응조직을 부활시킬 방침입니다.

리즈 트러스 영국 외무장관은 20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과 인터뷰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뿌리는 허위정보를 잡아내는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러스 장관은 “이달 초부터 (우크라이나와 관련된) 40종류의 허위정보가 나돌고 있다”면서 “지난주에도 이런 공작이 이전보다 배로 늘어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러스 장관은 러시아가 접경지역에서 병력을 일부 복귀시켰다는 발표와 서방이 침공 구실용 ‘가짜 깃발 작전’이라 지적한 최근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소요를 대표적 공작 사례로 꼽았습니다

트러스 장관은 이어 “러시아가 일부 군을 뺐다는 잘못된 정보가 대중에 전해졌지만, 그런 일은 없었고 오히려 병력이 불어난 사실만 확인했다”면서 “냉전이 끝날 즈음 영국은 대러 허위정보 대응조직을 해산했지만 러시아는 그러지 않았고, 그 탓에 최근 세계는 러시아의 공작에 맞닥뜨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트러스 장관은 이어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야망은 우크라이나를 지배하는 데서 멈추지 않고, 세계의 시간을 1990년대 중반이나 그 이전으로 돌리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영국 내무부도 일간 텔레그래프에 낸 기고문에서 러시아의 간첩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담당 기관의 권한을 확대하는 법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맥사 테크놀러지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