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증 진행, 남성이 여성의 2배 이상”_바카라 비결_krvip

“코로나19 중증 진행, 남성이 여성의 2배 이상”_지연되기 전에 베타 시험을 봤습니다._krvi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남성 환자는 여성 환자보다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2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남성 환자는 또 사망 위험도 여성 환자보다 약 1.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프랜시스 크릭 연구소(Francis Crick Institute)의 케이트 웹 박사팀이 지난 1월부터 6월 사이에 3백만 명 이상의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세계 46개국과 미국 44개 주에서 진행된 90건의 연구 자료를 종합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미국의 CNN 뉴스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전체 환자 중 여성은 157만 명, 남성은 153만 명이었는데 이중 만2천여 명이 중증으로 진행돼 병원 집중치료실(ICU: intensive care unit)로 옮겨졌는데 남성이 약 8천 명, 여성이 4천 명이었습니다.

사망자는 모두 20여만 명으로 남성이 약 12만 명, 여성이 9만천 명이었습니다.

중환자와 사망자 수가 남녀 간에 이처럼 큰 차이가 나는 이유는 행동과 사회경제적 차이보다는 생물학적 차이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남녀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초기 면역반응에서 면역세포인 T세포와 B세포의 반응, 면역기억(immune memory)에 이르기까지 면역체계의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고 연구팀은 지적하면서 이러한 면역체계의 차이는 성호르몬이 면역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