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곳곳 산불…방화·폭염에 비상사태 선포_축구 베팅 은행 만들기_krvip

美 캘리포니아 곳곳 산불…방화·폭염에 비상사태 선포_이자로 돈을 벌다_krvip

폭염이 닥친 미국 캘리포니아 주 곳곳에 대형 산불이 발화해 주내 여러 카운티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26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소방당국과 현지언론에 따르면 산불은 북부 캘리포니아 전원 마을부터 북동부 시에라네바다 산맥에 걸친 요세미티 국립공원, 남동부 휴양지 팜스프링스 인근까지 여러 곳에서 동시에 번지고 있습니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 지사는 로스앤젤레스(LA) 동쪽 리버사이드와 새크라멘토 북쪽 샤스타 카운티에 각각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진화 인력을 투입했습니다.

LA 동쪽 팜스프링스를 에워싸고 있는 샌제신토산에서 전날 방화에 의한 것으로 밝혀진 산불이 발화해 이딜와일드 마을 주민 수천 명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경찰은 32세 방화범을 체포해 조사 중입니다.

캘리포니아 주도 새크라멘트 북쪽 샤스타 카운티에선 차량 고장에 의한 화재가 산불로 이어져 주민 수백명에게 대피령이 떨어졌습니다.

미 서부 대표적인 명승지인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주요 관광지점인 요세미티 밸리와 와오나는 최소한 오는 29일까지 폐쇄될 것이라고 국립공원 관리국이 밝혔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