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러 외무장관 환담…“안보리 제재, 이정표적 성취”_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나요_krvip

강경화, 러 외무장관 환담…“안보리 제재, 이정표적 성취”_테스트 게임으로 돈을 벌다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6일(어제) 저녁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환영만찬을 계기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과 북핵 문제와 한러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환담했다고 외교부가 7일(오늘) 밝혔다.

양 장관은 환담에서 북한의 WMD(대량살상무기) 활동 관련 자금원 차단 측면에서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를 담은 신규 안보리 제재 결의 2371호 채택이 북핵 대응에 있어 이정표적 성취라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관련 안보리 결의들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양국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강 장관은 특히 러시아 측이 북한에 대해 안보리 결의에 따른 추가 도발 중단, 비핵화 의무 준수, 한국 정부의 한반도 평화 구축과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에 조속히 호응하도록 건설적 역할을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 장관은 아울러 "이번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통해 아세안 회원국들이 북한의 거듭되는 도발과 급속도로 고도화되는 핵·미사일 능력에 대해 과거와는 차원이 다른 위협인식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아세안 외교장관들의 한반도 별도 성명이 이번 회의 계기 다양한 협의체에서 북핵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 좋은 발판을 마련해 줬다"고 평가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러시아 정부는 확고한 북핵불용 원칙하에 평화적 방식으로 한반도 비핵화를 달성한다는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를 위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라브로프 장관은 한국 신정부의 대북 정책 방향에 대한 러시아 측의 이해와 지지를 표명하면서, "앞으로 양자와 다자계기를 적극 활용해 한러간 관련 소통과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양 장관은 지난달 G20(주요 20개국) 회의를 계기로 한러 정상회담에서 양국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의 실질적 발전을 위한 유용한 협의가 이루어진 것을 평가하면서, 정상 차원 협의 내용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실무·고위급 협의를 지속해 나가자고 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