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프리고진 반란 때 모스크바 수백㎞밖 피신했다”_엑스칼리버 중세 쇼_krvip

“푸틴, 프리고진 반란 때 모스크바 수백㎞밖 피신했다”_페드로 스쿠비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러시아 용병 기업 바그너 그룹 수장인 프리고진의 반란 당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수도 모스크바 밖으로 피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현지 시각 5일 미국 시사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러시아 반체제 인사 미하일 호도르코프스키는 바그너 그룹 반란 당시 푸틴을 추적하고 있었다며, 푸틴이 모스크바를 벗어난 것으로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푸틴 대통령의 전용기가 모스크바를 떠나 러시아 북서쪽으로 향했고 발다이 주변 어딘가부터 추적되지 않았다며 저택이 있는 발다이로 갔을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습니다. 발다이는 모스크바에서 북서쪽으로 약 250마일(약 400㎞) 떨어진 지역입니다.

뉴스위크는 항로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 레이더24를 인용한 러시아어 매체 ‘커런트 타임’ 보도를 토대로 푸틴 대통령 전용기가 지난달 24일 오후 2시 16분 모스크바에서 출발했고 오후 2시 39분 발다이와 가까운 트베리시(市) 서쪽에서 추적이 끊겼다고 설명했습니다.

호도르코프스키는 바그너 그룹의 반란 때 푸틴뿐 아니라 러시아 정부 내 여러 지도자가 모스크바를 떠났었다며 “이것이 반대 세력에게 기회라고 생각했지만 프리고진의 반란은 빠르게 수포로 돌아갔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당시 러시아 정부는 푸틴 대통령이 크렘린궁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며 소셜미디어 등에 올라온 피신설을 부인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