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임명, 민주주의 타살됐다” 이언주 ‘삭발’_친구를 초대해서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조국 임명, 민주주의 타살됐다” 이언주 ‘삭발’_레알 마드리드의 복귀에 베팅_krvip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국민적 분노에도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장관을 임명해 민주주의가 타살됐다며, 항의의 뜻으로 삭발했습니다.

이 의원은 오늘(10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삭발했습니다.

회견에서 이 의원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조국 법무장관을 향한 분노는 문 대통령을 향한 분노가 돼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지 않으면 이럴 수 없다"며 "누가 누굴 개혁한단 것인지, 국민 억장이 무너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언주 의원은 또 "조국 사태로 문재인 정권을 떠받치는 '86 운동권'의 민낯이 드러났다"며 "운동권 세력이 괴물이 돼 버렸다. 시대착오적 수구 세력이자 국가 파괴 세력"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을 향해 조국 법무장관 임명 철회와 대국민 사과, 청와대 인사·민정 라인 교체, 검찰 수사 철저 보장 등을 요구했습니다.

이 의원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국민이 함께 투쟁해 달라"면서 "시민사회단체와 정치권이 함께 투쟁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