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굴욕적인 야합”…與 “반일 선동”_가장 많은 돈을 버는 게임_krvip

野 “굴욕적인 야합”…與 “반일 선동”_키토 최고의 카지노_krvip

[앵커]

한일정상회담 규탄집회에는 야당 지도부도 대거 참여해 한일정상회담은 굴욕적인 야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반일 선동이라고 날을 세웠고, 대통령실은 양국 관계의 전환점이 된 회담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이지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일정상회담 규탄집회에는 민주당과 정의당 지도부가 총출동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선물 보따리를 들고 갔다가 청구서만 받아 왔다, 조공 외교를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국민 자존심에 상처를 입혔다며, 정권 심판에 나서야 한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 "피해자의 상처를 헤집고 한반도를 진영 대결의 중심으로 몰아넣는 이 굴욕적인 야합, 반드시 막아냅시다, 여러분."]

이재명 대표는 지소미아 정상화를 두고는 한일 군사협력의 길로 나아가 자위대가 다시 한반도에 진주하지 않을까 두렵다고도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북한 도발에 대응하는 협정을 두고 뚱딴지같은 궤변이라며 북한 지령이라도 받은 거냐고 맞받았습니다.

[장동혁/국민의힘 원내대변인 : "(더불어민주당은) 순방이 끝나기도 전에 외교 성과를 몽땅 불살라버렸습니다. 반일 정서에 기댄 선동의 DNA가 몸 밖으로 흘러넘쳐 주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 민주당이 한일관계 복원에 담긴 김대중 노무현 정신을 부정하고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장외 집회에 나섰다고 비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방일 결과 설명 자료를 내고, 타가/ 역대 최악으로 치달아 온 양국 관계 개선의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자평했습니다.

그러면서 '셔틀 외교' 재가동을 통해 경제안보 분야로 협력을 확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화이트 리스트' 배제 조치에 대해선 양국이 원상 복원을 목표로 협의한다는 지향점을 명확히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이지윤입니다.

촬영기자:장세권/영상편집:이형주/그래픽:김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