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학, 중국 등 유학생 ‘컨닝’에 골머리_포커 스타에서 친구들과 게임하는 방법_krvip

美대학, 중국 등 유학생 ‘컨닝’에 골머리_포커 플레이어가 되십시오_krvip

미국 대학들이 중국과 인도 등 유학생의 부정행위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미국 국·공립대학 14곳에서 2014∼2015학년도에 보고된 시험 부정행위 분석 결과 유학생들의 부정행위가 내국인 학생보다 2∼8배 많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평균적으로 내국인 학생의 부정행위는 100명당 1건꼴로 신고됐지만,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 100명당 5.1건 수준으로 나타났고, 특히 중국 출신 유학생의 부정행위 사례가 많이 보고됐다.

사례를 보면 오하이오 주립대에서는 지난해 중국 학생 한 명이 A 학점을 받게 해주는 조건으로 시험당 500달러를 받고 대리시험을 치겠다고 광고했다 적발됐으며 이 같은 대리시험 의혹에 연루된 학생은 총 3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오와대에서도 최소 30명의 학생이 돈을 주고 온라인 시험을 대신 치러줄 전문 인력을 고용했으며, 이 중 일부는 중국에서 접속해 온라인 시험에 응시했다. UC 어바인에서는 중국인 학생을 중심으로 일부 유학생들이 학생증을 잃어버렸다고 하고는 대리시험자 사진을 넣은 학생증을 재발급받는 수법을 사용하기도 했다.

답안지나 에세이를 똑같이 베끼는 경우도 많아 애리조나대에서는 시험시간에 몰려 앉은 4∼5명의 중국 학생들이 똑같이 틀린 답을 내놓는 경우도 빈번하다고 한 교수가 전했다.

한편 이같은 부정행위에 대한 대학의 처벌이 엄격하지 않다는 점도 문제로, "유학생들에게 가혹한 처분을 내리면 등록금을 잃게 될지 걱정하는 대학들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유학생은 내국인 학생보다 학비를 2~3배 이상 내 미국 대학들의 재원조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부정행위에 따른 처벌로는 F 학점을 주거나 정학·퇴학 등이 있지만 정작 대학들은 강력한 조처를 내리지 않고 있다.

WSJ는 외국인 학생이 늘어나면서 대학의 재정은 좋아지고 있지만 학위의 진실성은 훼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