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한일갈등 해결 진전 없어 마음 무거워…소통 끈 이어가”_베토 카레로 주차 요금_krvip

강경화 “한일갈등 해결 진전 없어 마음 무거워…소통 끈 이어가”_앙골라 베팅_krvip

한일중 외교장관 회담차 방중한 강경화 외교장관은 22일 이번 3국 외교장관 회담을 계기로 한일 장관회담이 진행됐지만, 한일 갈등 해결에는 진전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주중한국대사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베이징에서 진행한 한일 외교장관 회담 성과와 관련해 "한일갈등 문제 해결을 위한 진전이 없었지만, 외교 당국 간 진솔한 소통을 통해 상대방 입장이 왜 그런지 이해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장관은 "양국 현안 해결에 대해서는 여전히 마음이 무겁지만, 대화와 소통의 끈을 이어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3년 만에 열린 한일중 외교장관 회의 성과에 대해서는 "각국이 3국 협력을 정례화하고 내실화하자는 데 합의했다"며 "3국 협력체제가 양국관계 증진과 평화 안정을 위한 소통 창구라는 인식을 같이하고, 한중일 정상회의 준비에 관해서도 성과가 컸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서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이 양국관계에서 상당히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는 데 공감했다"면서 "이번 방중이 전반적으로 성과가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