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당국 “한국국적 5명, 오늘 라파 국경 통과 2차 명단 포함”_형제 내기_krvip

가자 당국 “한국국적 5명, 오늘 라파 국경 통과 2차 명단 포함”_카지노 데크 프린트_krvip

가자지구에 머무는 외국인과 이중국적자의 라파 국경을 통한 대피 이틀째인 2일(현지시간) 국경 통과 대상자 명단에 한국 국적자 5명이 포함됐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알자리라 방송, 뉴욕타임스(NYT) 등은 이날 라파 검문소를 거쳐 이집트로 피신하는 외국인과 이중국적자는 500여명이며, 이 가운데 한국인 5명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40대 한국인 여성과 팔레스타인계 40대 남편, 그리고 이들의 자녀 3명으로, 현지에서 오래 생활해온 일가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두 한국 국적자입니다.

앞서 박 진 외교부 장관은 지난달 10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외교부 대상 국정감사에서 ‘(가자지구 교민에 대한) 소재 파악이 되고 있느냐’는 질문에 “하고 있다”며 해당 가자지구 교민은 5명 가량의 일가족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박 장관은 당시 ‘가자지구는 한국 대사관 영향력도 제대로 못 미치는데 교민들을 철수시켜야 하는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는 “지금은 피신 상태에 있지만 상황을 보고 바로 안전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