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에 사망자 눈덩이…시리아까지 200명 육박”_베토 카레로의 절반 가격_krvip

“튀르키예 강진에 사망자 눈덩이…시리아까지 200명 육박”_상업 조수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발생한 대형 지진의 사망자가 튀르키예와 시리아 양국에서 200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튀르키예 당국은 현재까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76명, 부상자가 44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AFP는 말라티아주의 주도인 말라티아에서 23명, 우르파에서 17명, 오스마니예에서 7명, 디야르바키르에서 6명의 사망자가 각각 발생하는 등 사망자가 53명이라고 전했습니다.

튀르키예 동남부와 국경을 맞댄 시리아 북서부 지역에서도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시리아 당국은 현재까지 시리아에서 99명이 숨지고, 330여 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AP 통신은 시리아에서 62명이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시리아에서는 알레포와 하마, 라타키아의 피해가 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 17분쯤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약 33㎞ 떨어진 내륙에서 규모 7.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으로 많은 건물이 파괴돼 확인되는 사망자 집계는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관련된 모든 부처와 응급대원들이 재난 대응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