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대북 심리전’용 확성기 40대 추가 도입 _라이브 바카라 접수_krvip

軍, ‘대북 심리전’용 확성기 40대 추가 도입 _아시아 베팅_krvip

우리 군이 비무장지대(DMZ)에서 대북 심리전을 강화하고자 오는 11월 말까지 신형 대북 확성기 40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방위사업청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따르면 국방부 산하 국군재정관리단은 지난 4일 고정식 확성기 24대와 이동식 확성기 16대의 입찰 공고를 냈다.

고정식과 이동식 확성기 도입에는 각각 106억7천160만원, 76억7천376만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국군재정관리단은 고정식 확성기이 갖춰야 할 성능으로, 장애물이 없는 직선거리 10㎞ 이상 지역에서 방송 내용을 명료하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과 악천후에도 성능에 제한이 없어야 한다는 점을 제시했다.

이동식 확성기는 10㎞ 떨어진 곳에서 방송 내용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는 점과 함께 좌우 회전, 상하 높이와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요구 성능으로 제시됐다.

이동식 확성기의 무게가 확성기를 탑재할 차량의 무게를 넘지 않아야 하고, 차량은 험로 주행 능력과 경사지에서도 방송 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도 규정했다.

군 관계자는 "기존 확성기 교체와 신형 확성기 도입 소요가 있어 제작업체의 경쟁 입찰을 위해 관련 규정에 따라 공고를 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