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 “시리아 유전지대 병력 강화…IS 접근 차단”_베토 카레로 가장 저렴한 티켓_krvip

美국방 “시리아 유전지대 병력 강화…IS 접근 차단”_아메리카 카다젬 포커_krvip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어제(25일, 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시리아 동부 유전지대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해당 지역에 미군 병력과 장갑차를 더 남겨둘 것이라고 밝혔다고 AP, 로이터 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벨기에 브뤼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본부에서 열린 나토 국방장관 회의 뒤 기자회견에서 미국은 "유전지대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병력 재배치를 할 수 있을지 검토 중"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또 미국은 지금 시리아 동부 유전지대 데이르에즈조르에서 병력을 강화하고 IS가 유전지대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한 일부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서퍼 장관은 여기에 무장 보병을 수송하는 브래들리 전투차나 탱크가 포함된 기계화부대를 언급했지만, 해당 지역에 현재 병력이 얼마나 배치돼 있는지, 혹은 추가로 배치될 병력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등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 미국 관리는 시리아 동부에는 탱크도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