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미국인 52%, 대선 언론보도 ‘힐러리 편향’ 인식”_포커를 배울 수 있는 앱_krvip

갤럽 “미국인 52%, 대선 언론보도 ‘힐러리 편향’ 인식”_포커 우먼의 멋진 이미지_krvip

올해 대통령선거에 대한 미국 언론의 보도에 대해 미국인의 52%가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에 편향됐다는 인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틀 동안 실시된 이 설문조사를 보면 언론보도가 균형됐다고 답한 사람은 38%에 그쳤고,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에 편향됐다는 의견을 낸 사람은 8%였다.

클린턴을 선호하는 응답자 가운데 63%가 언론에서 균형보도를 한다고 답했고 클린턴 편향이라는 응답은 23%였지만, 트럼프를 선호하는 응답자 중에서는 클린턴 편향이라는 응답이 90%에 달했다.

갤럽은 미국에서 이미 언론보도가 자유주의 성향으로 편향돼 있다는 인식이 퍼져 있었지만, 특이 이번 대선에서 트럼프가 언론 편향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하면서 트럼플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언론보도가 균형을 잃었다는 시각이 더 뚜렷해진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전역에 거주하는 성인 1천1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표본오차는 ±4%포인트다.